위의 기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약'이 되는 차 10종

위의 기를 보호하고 소화를 돕는 '약'이 되는 차 10종






1. 인삼차

위장의 기능을 튼튼히 하여주고, 위산과다증을 치유하며 아울러 소화기능을 증진시킨다. 만성위장염에 의하여 구토하고 장기간 설사하는 환자에게 쓰면 효과가 좋다. 




2. 생강차

혈액 순환을 촉진, 위장을 강화, 소화를 촉진해 복통 완화․설사 정제, 손발 온기 제공. 단, 위궤양이 있거나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은 삼간다. 




3. 유자차

소화를 돕고 기를 보호. 혈액순환, 감기, 몸살, 피부 미용 효과. 특히 과음했을 때나 임산부가 입맛이 없을 때 마시면 매우 좋다. 




4. 레몬차

소화를 돕고 기를 보호, 피로회복, 상복부의 통증, 오심, 구토, 식욕부진 등이 있을 때 혈액을 정화시키고 혈관의 활동을 촉진시켜주는 효과적. 




5. 꿀차

폐와 장의 진액 보충, 위장 강화, 정력향상, 체력강화, 피로회복, 피부의 거칠어짐을 막아준다. 특히 숙취, 혀, 목이 아플 때 따뜻한 꿀물을 이용. 





6. 천궁차 

소화를 돕고 기를 보호, 혈액증산. 어혈을 풀어 주며 빈혈증, 냉증, 월경불순, 월경통 등 각종 부인병 치료. 또한 자양 강장 작용으로 원기회복 효과적. 




7. 쑥차

건위, 빈혈, 신경통, 냉증, 류머티즘, 노이로제, 심장병, 강장에 효과적이다. 특히 지혈과 노인의 자양 강장, 피로 회복에 효과가 뛰어 나다. 




8. 진피차

소화가 잘 되고 체한 것을 내린다. 귤껍질에는 과육보다 비타민C가 많아 감기 예방, 피로 회복에도 좋다. 가래를 삭이는 효과도 있다. 




9. 사과차

내장의 기운 보호. 자양 강장과 피로 회복 작용. 식중독과 배가 싸늘하게 아프고 설사를 할 때 효과적이다. 옛 문헌에 뇌를 보호하고 유해물을 제거한다고 전하고 있다. 




10. 산사자차

모과 열매처럼 쿠엘세틴, 오레아놀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뇨작용을 하며, 비타민B₁, 비타민 C, 칼로틴, 클로로겐산 등을 함유하고 있어 산후 복통, 숙취, 건위, 소화 불량, 만성 설사에 효과적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