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방해꾼 ‘몸속 나쁜 지방’ 퇴치 음식 7가지

다이어트 방해꾼 ‘몸속 나쁜 지방’ 퇴치 음식 7가지


매번 실패로 돌아가는 다이어트에 몸도 마음도 지치신 분들 많으시죠? 

‘다이어터’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식이요법과 운동이 병행돼야 더 좋은 효과를 보는것은 당연한 일이지만요.

오늘은 다이어터들에게 반가운 정보, ‘몸속 나쁜 지방’을 없애는 데 탁월한 음식 7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시도 때도 없이 배고픈 당신에게 필요한, '고구마'


고구마

고구마는 배고픔을 채워주는 저항성 녹말을 가지고 있어요. 저항성 녹말은 최고 24시간까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하루에 대략 320kcal를 덜 먹을 수 있게 해준대요! 칼로리는 100g당 128kcal라고 하니 괜찮지 않나요? 또한, 고구마는 혈당을 조절해 심장병, 성인병 등 예방에 좋고 눈 건강과 노화방지에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랍니다.



2. 다이어트 후유증으로 단 음식이 생각날 때, '베리류 과일'


베리류 과일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 과일은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해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할 때 건강하게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한데, 베리류 과일은 우리 몸이 노화되고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다고 해요. 특히, 단맛을 내기 때문에 고열량 과자 대신 먹으면 내 몸속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겠죠?



3. 자극적인 음식이 생각날 때, '매운 고추' 


매운 고추

다이어트를 한 번이라도 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밍밍한 닭가슴살과 무취의 채소들이 얼마나 물리는지를요. 다이어트를 한창 열심히 하다가 자극적인 음식이 갑자기 너무 생각날 때는 짠 음식보다는 매운 고추를 드세요! 매운 고추에 있는 캡사이신이 몸을 덥게 해 칼로리를 태워준다고 해요. 음식에 넣어 드셔도 무방하지만, 칼로리가 걱정된다면 날로 드셔도 좋답니다. 너무 과도하게 많이 드시면 배탈이 나서 고생할지도 모르니 적당량만 드시길 권장할게요! 



4. 음식 먹기 전 과식 예방에 탁월, '수박'


수박

수박은 베리류 과일처럼 많은 수분과 식이섬유를 갖고 있어요. 특히, 항산화제의 일종인 리코펜과 비타민 A와 C를 포함하고 있는 수박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과식을 예방하는 데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5. 복부지방이 죽어도 안 빠진다면, '녹차'


녹차

녹차는 복부지방을 태워 살을 빠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요. 미국 임상영양학회 저널에 따르면, 녹차에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돕는 화합물인 EGCG(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함)가 들어있어 하루에 4잔을 꾸준히 마시면, 2.7kg 이상 몸무게를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세상에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6. 적당히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견과류'


견과류

견과류는 다이어터들의 간식으로 가장 적합해요! 단백질과 식이섬유,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호두, 잣, 아몬드 등 견과류는 적당히 섭취하면 체중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7. 음식 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제로, '식초'


식초

식초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이유는 우리 몸이 ‘스스로’ 지방을 태우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식초는 음식의 맛을 한층 더 살려주지만, 칼로리가 없답니다! 야식이 절실하게 생각나는 밤에 다른 음식 말고 오일과 식초로 버무린 샐러드를 드시면, 나쁜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도 되고 주린 배도 채워주니 정말 일거양득 아닐까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