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와 결혼의 차이를 한눈에 보여주는 그림들

연애와 결혼의 차이를 한눈에 보여주는 그림들

어떤 사람들은 '결혼할 사람'과 '연애할 사람'이 따로 있다며 우스갯소리를 하곤 하죠. 그만큼 결혼과 연애는 확연히 다르고 아무리 오랜 기간 연애를 했다고 해도 결혼 후엔 다른 사람처럼 느껴질 수 있어요. 온라인 미디어 브라이트사이드에서 결혼과 연애가 다르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그림 9장을 공개했는데요. 공개된 그림 속에서 연애와 결혼의 차이점이 확연히 드러나고 있지만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은 변치 않은 모습을 보여줘요. 표현 방식이나 겉모습만 달라졌을 뿐 사랑하는 마음에는 변함이 없는게 ‘연애’와 ‘결혼’ 아닐까요?

 


1. 주말


연애 : 주말엔 항상 계획을 세워 함께 여행을 가거나 데이트를 즐겨요.

결혼 : 자유로운 모습으로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거나 TV를 보며 여유를 만끽해요.



2.


연애 : 잠이 드는 순간조차 떨어지기 싫어 꼭 붙어서 자요.

결혼 : 옆 사람을 신경 쓰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편한 자세로 숙면을 취해요.



3. 소원 


연애 : 하늘의 별이라도 원한다면 따 줄 듯이 "말만 해! 다 들어줄게"라고 허세를 남발해도 용서가 돼요.  

결혼 :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일 중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해줘요. 



4. 기념일


연애 : 기념일 및 특별한 데이들을 꼬박꼬박 챙기며 특별한 선물과 서프라이즈한 이벤트도 계획해요.  

결혼 : 선물을 주고받기 보다는 집에서 가족들과 다 같이 모여 웃으며 맛있는 밥 한 끼 먹는 게 최고라고 생각해요. 



5. 다이어트


연애 : 조금이라도 더 예쁜 모습을 보이고 싶어 관리를 멈출 수 없어요.   

결혼 : "유부녀(유부남)니까 맘 놓고 먹어야지"라는 말로 합리화하며 다이어트 따위 잊은지 오래에요. 



6. 내숭


연애 : 그 사람을 만날 때면 거울이 닳도록 들여다보며 상대방에게 최대한 예쁘고 멋진 모습만 보여주려 노력해요.

결혼 : 서로에게 익숙해져서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줘도 얼마든지 이해해줘요. 



7. 영화


연애 :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는 내내 다정하게 손을 꼭 잡거나 어깨에 기대어 영화를 봐요.  

결혼 : 영화관 가는 것도 귀찮고 집에서 편하게 누워 영화를 봐요. 어떨 때는 각자 취향에 맞춰 따로 보기도 한답니다. 



8. 상황극


연애 : "예쁜 아가씨, 저와 함께 데이트 해주시겠어요?" 라며 오글거리는 대사도 주고받아요. 

결혼 : "거기 아줌마, 양말 좀 세탁기에 넣어주시겠어요?" 라는 대사나 가끔은 막장 드라마에 나올법한 현실적인 상황극이 벌어져요. 



9. 카톡


연애 : 사랑해 / 나도 정말 사랑해

결혼 : 사랑해 / ㅇㅇ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