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라는 이름이 더 어울리는 대통령, 트럼프가 소유한 빌딩들

미국 제45대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는 어마어마한 부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앤드루 잭슨에 이은 미국 역사상 두 번째 아웃사이더 대통령이자, 역대 최고령의 나이로 취임한 대통령이며, 로널드 레이건에 이은 역대 두 번째 셀럽 출신 대통령입니다. 그의 재산은 트럼프 캠프 주장에 따르면 12조원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기업인이자 연예인이며 정치인인 트럼프. 

오늘은 부자라는 이름이 더 어울리는 대통령 트럼프가 소요한 부동산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소개해드릴게요.



트럼프기업(The Trump Organization)은 도널드 트럼프와 그의 자녀들이 소유한 미국의 부동산 복합기업입니다. 그는 아버지에게 가업을 이어받아 사업을 확장시켜왔는데요. 본부는 뉴욕 맨해튼의 트럼프 타워이며, 도널드 트럼프의 모든 사업과 투자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은 부동산 개발, 거래, 마케팅, 중개, 투자, 그리고 자산관리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세계적인 부동산투자개발그룹입니다. 

대통령 선거당시에도 그는 천문학적인 돈이 드는 선거운동에 후원금이 딱히 필요 없다는 뜻을 밝혀 왔습니다. 

과연 그는 얼마나 부자인 것일까요?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 부동산들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1. 트럼프 월드 타워

트럼프 월드 타워(Trump World Tower)는 미국 맨해튼에 위치한 마천루입니다. 총 7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2. 트럼프 타워

트럼프 타워(Trump Tower)는 미국 뉴욕에 있는 마천루로, 현재 뉴욕에서 54번 째로 높은 빌딩입니다. 


3. 더 트럼프 빌딩

뉴욕시티 맨해튼 40 월스트리트에 있습니다. 트럼프는 이 건물을 매입해 재단장하고는 큰 이익을 냈죠. 


4. AXA 이퀴터블 센터 (AXA Equitable Center)

뉴욕시티 맨해튼에 있습니다. 건물 높이가 229.3m에 이릅니다.


5.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앤드 타워 시카고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앤드 타워(Trump International Hotel and Tower)는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에 있는 마천루입니다. 시카고 강에 위치한 미시간 호가 내려다 보이는 위치죠. 빌딩의 이름은 개발자인 미국의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2005년 착공하여, 2009년 완성되었습니다. 92층 건물에 첨탑을 포함한 정상부까지 415.1m, 처마 높이가 356.6m입니다. 상업 시설, 주차장, 호텔 등이 들어서 있죠. 98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6.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라스베이거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라스베이거스(Trump International Hotel Las Vegas)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있습니다. 호텔, 콘도미니엄으로 구성된 이 건물은 64층을 자랑합니다.



7. 트럼프 파크 애비뉴

미국 맨해튼에 있는 주거용 건물입니다. 최고급 콘도미니엄 아파트 120가구와 펜트하우스 8가구가 들어서 있습니다.


8.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앤드 타워 뉴욕

뉴욕시티 맨해튼 센트럴 파크 서쪽 콜럼버스 서클에 있습니다. 건물 높이는 178m에 이릅니다.


9. 팜비치 부동산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은 2004년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 카운티에 있는 맨션용 땅 4000m²를 사들였습니다.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소유의 별장이 있는 플로리다주 남부 팜비치는 '뉴 월스트리트'로 부상했다고 합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측근들은 트럼프 소유의 고급 리조트 ‘마라라고’를 '남부 백악관'이라고 부를 정도로 자주 찾고 있다고 합니다. 


10. 트럼프 내셔널 골프 클럽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든 홀에서 태평양의 절경을 조망할 수 있다고 하죠.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이 미국에 보유한 골프장 7곳 가운데 하나입니다. 

 

11. 울먼 링크

울먼 링크(Wollman Rink)는 뉴욕시티 맨해튼 센트럴 파크 내에 위치한 공공 아이스링크입니다. 1949년 케이트 울먼이 기부한 60만 달러로 만들어졌습니다. 1987년부터 1991년까지는 도널드 트럼프가 매입하였습니다. 이 때 불리게 된 이름은 트럼프 울먼 스케이팅 링크(Trump Wollman Skating Rink)입니다. 1991년부터 2000년까지는 조지 마코스가 매입하여 운영하였고, 2001년부터는 트럼프와 합작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아이스링크는 수년동안 록 콘서트를 위한 음악 공연장으로 사용되기도 하였습니다. 


12. 턴베리 골프코스

미국을 넘어 유럽까지 트럼프의 재력이 미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에 있는 트럼프 골프장입니다. 사우스에어셔 주에 있습니다. 


트럼프는 직접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외에도 '트럼프'라는 이름을 부동산 개발업자에 빌려주기도 합니다. 한국에도 '트럼프' 이름이 새겨진 건물이 있죠. 아래부터는 '트럼프' 이름을 포함한 부동산입니다.


트럼프 소호

뉴욕시티 맨해튼 소호에 있는 호텔 콘도미니엄입니다. 2010년에 완공되었습니다.


트럼프 팰리스 콘도미니엄

미국 뉴욕시티 맨해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모두 54층으로 이루어잔 주거용 건물입니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앤드 타워 토론토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에 있습니다.  57층인 이 건물은 2012년 문을 열었습니다. 

 

트럼프 타워 이스탄불

터키 이스탄불에 있는 복합 건물입니다.


트럼프 월드 서울

대한민국에도 '트럼프' 이름을 딴 건물이 여럿 있죠. 트럼프 오거나이제이션 홈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에 있는 '트럼프 단지'는 모두 6곳입니다. 서울에 3곳이 있고, 대구와 부산 등지에 3곳이 더 있습니다.


미국 45대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보다는 부자라는 이름이 더 어울릴만한 엄청난 재력이네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