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각 나라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투기 Top10

첨단 기술력을 가진 국가들에서 생산된 다양한 전투기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언제나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한 전투기를 궁금해합니다. 

전투기는 군용 항공기에 중요한 역할을 당담하며, 군용 항공기는 요즘 가장 중요한 전략 무기중 하나죠. 많은 나라들이 앞다투어 경쟁하며 전투용 비행기를 발전시켜왔는데요. 

그중에서 2017년 각 나라를 대표하는 고성능 전투기 탑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 F-16 Fighting Falcon (미국)

F-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전투기 중 하나입니다. 전투력이 입증된 진보된 기능 때문입니다. 

F-16 Fighting Falcon은 원래 미국 공군을 위해 제너럴 다이나믹스 (General Dynamics)가 개발하였습니다. 단일 엔진 전투기는 설계되었지만 최신 기술의 도입과 함께 성공적인 전천후 다기관 전투기로 진화했습니다. 

1976 년 생산이 승인 된 이후로 4,500 대 이상의 항공기가 건설되어 25 개국의 공군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9. F-15 Eagle (미국) 

100번이 넘는 공중 전투에서 승리한 가장 성공적인 현대식 제트 전투기 중 하나로, McDonnell Douglas가 디자인 한 F-15 Eagle은 트윈 엔진이며 전천후 전술 전투기입니다. 

10,000미터 상공에서 1,650마일로 비행할 수 있습니다. 

1972 년 7 월에 처음으로 비행하여 그 이후로 일본, 이스라엘, 사우디 아라비아 등 많은 국가로 수출되었습니다.

매우 강력한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전투기입니다. 



8. Saab JAS 39 Gripen (스웨덴)

사브 JAS 39 그리펜은 단일 엔진, 경량 다기관 전투기입니다. 유명한 스웨덴 항공우주 회사 사브에 의해 설계되고 제조되었습니다. 스웨덴의 공군에서 37 Viggen과 Saab 35 Draken의 교체를 위해 만들어 졌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전투기입니다.

스웨덴은 세계적인 항공강국 중 하나로 자체전투기를 개발해 사용하고 있는 몇 안되는 국가죠.

Saab JAS 39 Gripen은 1988 년 첫 비행을 시작했으며, 뛰어난 성능으로 인해 1997 년 전 세계에 유명해졌습니다. 



7. MiG-35 (러시아)

Mikoyan MiG-35는 러시아 미그29의 최신형입니다. 나토에서는 풀크럼-F라고 부르죠. 2007년에 초도비행을 하였으며, 현재 개발 중입니다. 

아날로그 미그29는 디지털 미그29M과 항공모함용 미그29K로 개량되었으며, 미그29M과 미그29K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 미그35입니다. 

이 전투기는 첨단 항공 전자 장비 및 무기 시스템을 보유하고있어 최고의 현대 항공기 중 하나입니다. 



6. 청두 J-10 (중국)

청두 J-10은 모든 기상 작전이 가능한 중국형 다목적 전투기입니다.  

중국판 F-16 전투기라고도 불리고 있죠.  

중국 공군의 차세대 주력 전투기인 선양 J-11(Su-27 의 중국판)이 고가이기 때문에, 이의 보조용으로 배치되고 있습니다.  

인민 해방군 공군 (PLAAF)을 위해 중국의 청두 항공기 공사 (CAC)에서 설계 및 생산 한 J-10은 전천후 운항이 가능하며, 중국 공군과 파키스탄 공군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5. Sukhoi Su-35 (러시아)

Su-35는 러시아 수호이사가 제공 및 전폭기로 사용되는 다목적 전투기로 개발한 4.5세대 전투기입니다. 

Su-35는 구 소련이 미국의 F-15에 대응하기 위해 만든 SU-27의 개량형으로, 1996년부터 실전에 배치된 최신 기종입니다.

세계 최초로 3단계 날개 형태( 카나드, 주날개, 수평 꼬리날개)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날개 형태는 기동성이 우수한 SU-27의 기동을 더욱 증가시킴으로써 다른 전투기로는 흉내낼 수 없는 후크 기동과 코브라 기동이 가능한 신비의 전투기로 탄생하게 됩니다. 이외에도 SU-27의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공대지 무장 체계를 현대화하여 SU-35는 러시아가 자랑하는 최고의 전투기로 인식되었습니다. 공중전에 매우 막강해서 근접전시 F-22도 힘든 싸움이 될 거라고 평가되고 있는 기종입니다.



4. Dassault Rafale (프랑스)

라팔(Rafale; '폭풍'의 의미)은 프랑스 다소 항공이 개발한, 쌍발엔진, 삼각날개의 고기동 다목적 전투기로, 프랑스 공군용과 프랑스 해군을 위한 함재기형의 종류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관심을 표명하였으나, 아직 수출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죠. 

거의 전적으로 한 국가에 의해 건설된 Rafale은 제공권 장악, 차단, 정보 활동 및 이동식 핵 억지 임무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3. F-35 Lightning II (미국)

F-35 Lightning II는 3군 통합 전투기(JSF: Joint Strike Fighter)로 불렸던 미국과 영국이 설계한 스텔스 전투기입니다. 이것은 현재 세대의 전폭기들과 미국의 High-Low 전술에 의한 F-22의 로우급을 위한, 특히 해리어 수직이착륙기를 교체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F-35는 멀티롤 전폭기(공대공 전투 또한 가능하면서도, 근접항공지원과 전술 폭격 기능이 특히 강조된 비행기)로 계획되었습니다. 
가장 유연하고 기술적으로 정교한 5세대 멀티롤 전투기라고 불립니다. 
현재 록히드 마틴에서 생산중이며, 파트너로서 노스럽 그러먼과 BAE 시스템즈가 참여하고 있죠.


2. Eurofighter Typhoon (유럽)

유로파이터 타이푼은 1983년에 생긴 유럽국들의 컨소시엄에 의해 설계되고 제작된, 매우 민첩한 쌍발엔진의 다목적 선미익-삼각익(canard-delta wing) 4.5세대 전투기입니다.

Eurofighter Typhoon는 삼각익을 채택해 상대적으로 고속안정성과 항속거리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가지며, 이에 따라 무장장착점의 배치간격이 넉넉한 장점이 있고, 삼각익 특유의 넓은 익면을 활용한 공력 성능 역시 뛰어납니다. 
Eurofighter Typhoon은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스윙롤 전투기로, 동시에 전개 가능한 공대공 및 공대공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1. F-22 Raptor (미국)

F-22 랩터는 '하늘의 제왕'으로 불리며, 록히드 마틴사와 보잉사가 제작한 미국 공군의 고기동 스텔스 전투기입니다.

미국 공군은 F-22를 미 공군력에 핵심적인 부분으로 간주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진 전투기들과 비교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는 입장입니다. 록히드 마틴사는 랩터의 스텔스, 속도, 민첩성, 정확성, 상황인식 그리고 공중전과 공대지 능력을 조합해서 평가했을때, 현재 세계 최고의 전투기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스텔스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슈퍼 크루즈가 가능한 전투기입니다전투 반경도 약 2000 km 정도인데, 오로지 내부 연료통으로만 실현하였습니다
F-22 랩터는 원거리 전투에서는 세계 최강이지만, 근접전에서는 랩터가 최강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2012년 6월 알래스카 에일슨 공군기지에서 레드 플레그 훈련을 실시하였는데 F-22는 유로파이터 타이푼과의 근접전에서 유로파이터 타이푼이 F-22를 격추해 킬 마크를 달아놓기도 하였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