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치보지 않고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나들이장소 BEST 5

눈치보지 않고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나들이장소 BEST 5








반려견들은 주인과 함께하는 나들이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반려견의 출입이 제한되는 곳이 많아서 장소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럴 때 도심 속 반려견 전용 놀이터들의 문을 활짝 열어보세요~

오롯이 개에 의한, 개를 위한 전용 공간인 놀이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개를 무서워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이들의 눈치를 볼 이유가 없답니다. 목줄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함께 온 견주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반려견 가족을 위한 테마파크, 전용 놀이터를 소개합니다. 




1. 서울 어린이대공원 반려견 놀이터

서울시에서 최초로 문을 연 반려견 전용 공공시설이다. 226평 규모의 녹지공간에 중소형견(몸높이 40cm 이하)과 대형견을 위한 공간이 분리되어 있다.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견종간의 충돌 사고를 막고 반려견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한 것. 대공원의 지형을 살려 수목이 많아 도심에서 즐기는 숲속 휴식공간으로 적합하다. 월 2회 정기적으로 소독을 실시하고 있어 해충과 질병 전염의 위험도 예방한다. 비가 오거나 동절기에는 안전을 위해 휴장, 입장료는 무료이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12월~다음해 2월까지 휴장)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어린이대공원 구의문 주차장 옆 




2. 서울 월드컵공원 반려견 놀이터

어린이 대공원보다 약 2배 넓고 바닥도 잔디밭이다.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과 정기적인 입양행사 실시를 통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주도하고 있다. 

새 주인을 기다리는 반려견 입양행사는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토요일에 진행된다. 시간은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며 6월부터 8월까지는 무더운 날씨를 고려하여 오후 4시부터 7시까지로 조정한다. 초보 반려인을 위한 입양 기본 교육과 진료 상담 등의 팁도 제공한다. 매월 네 번째 주에는 유기견에게 이름표를 달아주는 ‘팅커벨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입양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행사에서 만날 수 있는 반려견은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중성화수술을 마친 건강한 상태이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오후 8시(월요일 휴무, 12월~다음해 2월까지 휴장)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월드컵공원 내 평화의 공원 




3. 서울 보라매공원 반려견 놀이터 

기존 보라매공원에 있는 수목과 지형을 살려 드넓은 녹지대에 반려견 쉼터를 제공했다. 놀이시설보다는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반려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대형견이 질주할 수 있는 50m 코스 등이 신설됐다. 놀이터 내에는 반려인도 쉬고 즐길 수 있도록 편의공간도 갖추었다고. 

이용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월요일 휴무, 5~8월은 밤 9시까지) 

주소 :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395




4. 수원 광교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천 평에 이르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이다. 뒤에는 산을 등지고 바로 옆에는 광교호수공원이 있어 공기가 맑고 쾌적한 것도 이 곳의 자랑. 가장 높은 곳에서 전체 놀이터를 조망할 수 있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반려견 ‘전용’ 망루테이블도 있다. 동반한 반려인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정자와 벤치 등 편의시설이 준비됐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오후 10시(월요일 휴무)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57, 광교호수공원 제3주차장 옆 




5. 애견 테마파크 '달려라 코코'

덕평자연휴게소에 위치한 애견 테마마크 ‘달려라 코코’. 수의사, 훈련사 등 반려동물 전문가들이 운영하며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도 유명하다.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힐링파크부터 체험시설 에듀파크, 호텔 코코하우스와 펫숍까지 반려견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예비 반려인들도 반려동물 다루기, 뛰놀기, 레포츠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입장료는 반려견 동반 고객 1만원(사람이나 반려동물 추가 당 5,000원) 정도. 

이용 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연중무휴. 단, 공연은 주말과 공휴일에만 운영) 

주소 : 경기 이천시 마장면 덕이로 154번길 287-76, 덕평자연휴게소 내 






★반려견과 놀이터 나들이, 기본은 챙기고 출발~!    


- 반려동물 등록제 

시에서 운영하는 놀이터는 ‘반려동물 등록제’에 가입된 경우에만 등록번호 확인 후에 입장이 가능하고 무료이다. 현행 ‘동물보호법상’ 모든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3개월 이상의 개는 반드시 등록을 거쳐야하며, 등록하지 않을 경우 4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등록방법으로 동물병원에서 등록신청서를 작성한 후 내장형 칩 삽입 시술을 받거나 외부 인식표를 부착해야 한다. 비용 2만 원 정도. 



- 입장 제한 

아메리칸 핏불, 스태퍼드셔 볼 테리어 등 사나운 맹견은 상해를 입힐 수 있어 출입이 제한된다. 진도, 허스키, 시바, 셰퍼드 등의 대형견은 입마개를 장착한 후 출입 가능하고 질병이 있는 견, 중성화를 하지 않은 견은 출입 불가이다. 반려견은 반드시 13세 이상의 견주가 함께 동반 입장해야 한다. 



- 예방접종 하기

사상충, 인플루엔자,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접종을 사전에 실시한다. 이 후 정기 검사를 통해 체내에 항체가 생겼는지 확인한다. 나들이에서 돌아온 후에도 발바닥과 털 등에 기생충이나 이물질이 붙어있지 않은지 체크한다.



- 준비물 챙기기

전용 놀이터를 제외하곤 항상 목줄을 착용시켜야 한다. 사람 통행이 잦은 곳에서는 목줄을 짧게 잡아 사람보다 개가 앞서 나가지 못하게 하고, 개가 지나치게 앞서거나 경로를 이탈하려고 하면 줄을 당겨 제지한다. 

반려견을 잃어버릴 때를 대비해 강아지의 신원을 조회할 수 있는 이름표나 목걸이 칩을 챙기는 것도 필수다. 더불어 산책 도중 반려견이 볼일을 보면 바로 치울 수 있도록 휴지와 비밀장갑, 비닐봉지를 챙기는 에티켓도 필요하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