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만점 달걀로 관리하는 셀프미용법

영양만점 달걀로 관리하는 셀프미용법








▶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달걀노른자 팩

피지량이 적고 유수분이 부족한 거친 피부에 적당하다. 우유 1큰술에 달걀노른자 1개를 넣고 잘 섞어준다. 이때 토코페롤이나 참기름을 한두 방울 섞으면 효과가 더욱 좋다. 달걀노른자 팩을 얼굴과 목에 골고루 바른 후 마스크나 비닐랩으로 덮고 20분 정도 두었다가 씻어낸다.




▶ 잡티를 없애주는 달걀녹차 팩

녹차가루 1큰술에 달걀노른자 1개, 밀가루와 생수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10~15분 정도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녹차가루를 섞은 팩을 꾸준히 하면 기미와 주근깨 등의 피부 잡티가 줄어든다.




▶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딥 클렌징

달걀흰자는 모공 속 묵은 노폐물을 없애주는 딥 클렌징 효과가 있어 지성 피부에 적당하다. 그릇에 달걀흰자 1개를 풀어 거품을 낸 뒤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5~10분쯤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찬물로 마무리한다. 또 흰자 거품에 꿀 1작은술을 섞어 팩을 하면 보습 효과가 있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진다.




▶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는 립글로스

거품 낸 달걀흰자 1개를 꿀 1큰술과 섞어 입술에 펴 바른다. 입술에 랩을 씌우고 스팀타월을 덮어주면 건조한 입술에 보습을 주어 촉촉해진다.






▶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꿔주는 샴푸

탈모 예방 효과가 있으며 푸석한 머릿결에 효과적. 달걀 샴푸는 사용하기 1시간 전에 실온에 둔 달걀과 미지근한 물을 믹서에 넣고 천천히 30초 동안 섞어 만든다. 달걀 샴푸를 머리에 바르고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식초 넣은 물로 헹군다.




▶ 칙칙한 피부톤에는 달걀노른자 + 마늘 + 올리브오일

달걀노른자 1개에 마늘 한 쪽을 곱게 갈아 넣고 올리브오일·꿀·청주를 각 1큰술씩 넣어 고루 섞는다. 얼굴에 바르고 10~15분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면 피부톤이 밝아진다. 단, 피부가 약한 사람은 사용 전 피부 테스트를 해볼 것.




▶ 당김이 심한 피부에는 달걀노른자 + 바나나

바나나 ½개를 곱게 갈아 달걀노른자 1개와 영양크림 1큰술을 섞어준다. 얼굴에 팩을 한 번 발라준 후 가제를 덮고 그 위에 덧발라준다.




▶ 기미·주근깨 피부에는 달걀흰자 + 시금치

시금치를 깨끗이 씻어 즙을 낸뒤 달걀흰자 ½개, 꿀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을 넣고 저어 걸쭉하게 만든다. 얼굴에 바르고 랩을 씌워 20분쯤 두었다가 깨끗이 씻어낸다. 한 달 동안 꾸준히 하면 기미, 주근깨 치료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