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이 가진 특징 17가지

글래머에디터 2017. 6. 10. 14:42

회사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직장인들은 항상 고달픕니다. 요즘같이 취업하기조차 힘든 세상에서 높은 취업문턱을 넘어 회사에 입사를 해도 마음먹은 것처럼 회사생활은 녹록치 않죠.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직장인이 있습니다. 하나는 그냥 월급쟁이이고 다른 하나는 모두가 인정하는 프로페셔널이죠. 월급쟁이는 늘 위축되고 눈치 봐야할 일이 많은 반면, 프로페셔널은 자신감이 넘치는 당당한 모습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모두가 바라는 회사생활뿐만 아니라 모든 사회생활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이 가진 특징들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1. Secure in self (자신감) 

당신이 동의하지 않는 한 아무도 당신이 열등하다고 느끼도록 하지 마세요.

남들이 당신에 대해 평하는 것에 대해 지나치게 신경 쓰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계속 그들의 동의를 구한다면 그것은 당신 자신을 약화시키는 동시에 당신에 대한 그들의 영향력을 인정하는 것이 됩니다.

누가 무슨 말을 하건 그 숫자에 상관없이 자신의 방식을 신뢰하고 그 방식대로 행하세요. 

자신감을 갖되 교만하지 마세요.

어떤 조직이든지 모든 계층에 있어서 고약한 상사는 있기 마련입니다. 불행히도 이 중 어떤 이들은 꽤 잘 나가기도 하고 자신감 있는 상사로 평가되기도 하죠. 그러나 이들은 존경받을 만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목표달성과 성공을 저해하는 빈약한 자아를 가진 겁쟁이일 뿐이니까요.



2. In control of attitudes (적절한 몸가짐) 

만약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지 못한다면 당신이 지는 것입니다모든 게 끝장이죠. 

누군가와의 접촉에서 얼굴 표정, 목소리 톤, 제스처, 악수, 글씨, 음성메시지 등을 통해서나 의사 결정시, 조직 관리시 등을 통해서도 당신은 자신의 성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정작 지식적인 부분이 아니라 정서적인 강점입니다. 위기를 침착하게 외교적 수완으로 대처하세요. 사실 이렇게 대응하는 사람들은 드물긴 합니다. 



3. Tenacious (끈질김, 집요함) 

끈질김이란 그 과정에서 무엇을 견뎌 내든지 간에 결과에 대한 실행력입니다. 정상에 오르기까지의 과정이 종종 고통스럽고 외로울 수도 있음을 인정하세요. 

정신적 육체적 노력과 집중, 심사숙고, 분쟁, 당신의 도덕적 기질 등이 요구 되어질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당신이 정상에 이르렀을 때 분명 이 모든 것들을 희생할 만한 가치가 있었다라고 말할 것입니다.

당신이 만약 게을러지고, 망설이고 주저하거나, 용두사미로 결심이 끝나버린다면 당신이 목적지에서 멀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반면에 당신의 결심이 확고하다면, 만사가 쉬워질 수 있습니다. 



4. Continuously improving (지속적인 자기계발) 

당신이 학교를 졸업하는 순간부터 자기 학습은 시작되는 것입니다. 냉혹한 프로들의 세계는 인생 그 자체와 마찬가지죠. 모든 것이 큰 배움의 경험인 것입니다. 그러한 경험들이 당신의 자산이 됩니다. 당신이 지식과 경륜을 얻는다면 그 어떠한 길도 틀린 길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매일 무언가 새로운 것을 배웠다는 점을 상기하기 전까진 잠자리에 들지 마세요.



5. Honest and ethical (정직함과 도덕성) 

사업의 무용담보다 당신의 성실함과 도덕적 가치가 당신의 동반자들에겐 더욱 중요한 부분입니다. 

당신이 당신과 타인들의 사기와 불성실, 거짓, 불명예스럽거나 불법적인 행위를 묵인할 때 조그만 낙석이 산사태로 돌변하는 것입니다.  

선한 사람들은 정상에 이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당신에게 정직할 것이라고 단정하지 마세요. 눈으로 거짓으로 당신을 대하는 사람들은 많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과 거래 시 의심을 갖고 회의적으로 대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예의주시하고 질문은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다칠수도 있으니까요. 

그래도 그들이 당신을 속일지 염려하는 시간보다 당신 동반자들을 속이지 않으려고 염려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6. Think before talking (말하기 전에 충분히 생각하라) 

더 적게 말하고 더 많이 들어보세요. 

천천히 생각하는 데 시간을 갖고 정리하여 말하도록 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행동하기 전에는 충분히 생각하세요. 모든 일에는 밀어 부칠 때와 쉬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망설임없는 결정도 필요하지만, 다음날 아침까지 신중할 필요도 있습니다. 



7. Original (독창적이 되어라) 

당신이 속한 회사를 위해 더 많은 기회를 만들수록 당신 자신을 위한 기회도 만드는 것입니다. 

당신이 성장할 기회는 결코 소진되지 않을 것이니까요. 

힘들지만 생각보다 정상으로 가는 더 많은 길이 당신에게 있습니다. 



8. Publicly modest (겸손함) 

허세에 가득 차서 잘난 체 하거나 허풍 떠는 행동은 금물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기여한 바에 대해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알게 하는 것이 필요하죠. 

분명 협조적인 시장환경, 팀원들의 노고, 훌륭한 관리자, 코치들, 행운, 또 일부는 타이밍의 덕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업적에 대해 자신이 유일하게 공을 세웠다고 치부합니다.  

우리는 개인적인 위치를 보지 말고 산(山) 전체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성공적인 등반가는 큰 그림과 시각을 이해하고 공을 나눌 줄 압니다. 



9. Gutsy, a little wild (배짱있게, 다소 과감하게) 

돈, 전략, 계획, 운영, 사람들에 대해 리스크를 감수할 필요도 있습니다. 당신의 용기가 그만큼 성장할 기회를 줄 수 있으니까요. 예를 들면, 원하는 일을 위해 하고 있는 을 그만두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지 마세요. 어떤 일, 직업이나 수명이란 게 있습니다. 항상 시작할 때와 마무리할 때가 있는 것입니다. 시의적절함을 판단하고 언제 움직여야 할 지 결정하는 것은 당신의 몫입니다. 

당신의 일상에서 비즈니스에서 넘지 말아야 할 경계와 제약, 선례, 규정, 행동규범이 있습니다. 가끔은 그것들로부터 벗어나 보세요.  



10. Detail oriented (세부 사항까지도 파악하라) 

당신이 소홀히 한 조그만 부분들이 언젠가는 어떤 식으로든 문제가 되어 곤란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 어떠한 것도 우연에 맡기지 말고 요행을 바라지 마세요.



11. Willing to admit mistakes (실수를 인정하라) 

실수를 범하는 것을 두려워 마세요. 더욱이 실수를 인정하는 것을 두려워 마세요. 

실패했다고 해서 그것이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하지 마세요. 장애와 방해물들을 찾아 나서길 바랍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이 도전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어진 문제들에 항상 감사하세요.



12. Straightforward (솔직함) 

당신이 사람들과 얘기할 때 그들이 받아들이는 것은 두세 가지뿐입니다. 따라서 그 두세 가지를 명확하게 집중적으로 이야기하세요. 허세를 부리거나 불필요한 단어나 소리들의 사용을 삼가세요.

특히 당신이 새로운 방향으로 가고자 할 때에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알려주세요.

그리고 가능한 짧고 명확히 말하세요. 



13. Nice (좋은 사람이 되어라) 

믿거나 말거나 완벽한 CEO들은 좋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대화하는 데 부담스럽지 않죠. 그것이 그들이 정상에 오른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부주의한 언행이 사람들에게 상처를 줄 수 있고 전체적인 상황을 그르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당신은 남들에게 영향을 끼칠만한 엄청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이 주의 깊게 처신하는 것은 일의 성공뿐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기회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4. Competitive (경쟁을 통한 발전) 

동반자들이 항상 당신이 잘되기를 바랄 것이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버리세요. 당신이 성취한 것을 누군가가 빼앗으려 한다는 사실을 인정하세요. 그 누군가가 친구일 수도 있습니다.  

희생자가 될 필요도 없거니와 당신의 문제에 대해 부모를 원망하거나 사내 정치, 친구, 아내, 날씨, 경제, 자신의 키, 나이, 성별, 태어난 순서, 별자리, 경쟁상황 등을 탓하지 마세요. 

당신 스스로 당신이 싫어질 것이며 남들도 당신을 피할 것입니다.



15. A good storyteller (이야기를 잘할줄 아는 사람) 

적절한 일화와 함께 그림을 그려가며 설명하는 것이 큰 집회에서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유추, 은유, 직유, 사례 등은 비즈니스의 인간적 측면이 갖고있는 복잡한 이슈들을 관통할 수 있습니다.

사업상의 일화들을 데이터 베이스화하여 보관하세요. 새로운 성과들을 분기별로 추가해 나가세요. 어떠한 상황에서 당신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떠했는지 자세히 적어 보세요. 전화상이나 통신상, 인터넷상에서 당신의 상사에게, 동료에게, 구직 인터뷰에서 그러한 일화들을 사용해 보세요. 또한 영업 활동시, 업적 평가시, 누군가와 커뮤니케이션할 때 사용해 보세요. 

가능하면 간결하게, 적절하게, 재미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Flexible (융통성)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나 산에 오르는 방법이 한가지 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융통성이 곧 힘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저장저장


저장저장

17. Good at your job and willing to lead (자신의 업무에 정통하고 리드하라) 

당신이 만약 당신의 노력으로 조직에 기여한 부가가치를 명확히 지적할 수 없다면, 당신에겐 큰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가시적 결과를 창출하는 것, 당신이 당신 자신을 믿어야 하는 것만큼 남들에게 당신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획은 보다 적게 세우되 행동은 보다 많이 하세요.

타인들과의 관계는 당신의 업적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앞장서고 가르치고 도와주는 것은 결국 나중에 큰 차이를 만들게 됩니다. 

남들이 당신을 앞지르는 것을 인정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들을 지원해주세요. 그들의 노력을 존경하고 그들을 곤경에서 구해주세요. 그것이 당신이 리더가 되는 방법입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