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폭발! 건강에 좋은 슈퍼 곡물 10가지

인기폭발! 건강에 좋은 슈퍼 곡물 10가지







최근에는 해외에서 인기인 슈퍼 곡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종류와 효능이 다양해 헷갈리기 쉬운 10가지 슈퍼 곡물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게요. 



1. 햄프씨드  

햄프씨드에는 단백질의 일종인 아르기닌과 오메가지방산, 필수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를 할 때 먹어도 좋다. 




2.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치아의 씨앗으로, 몸에 좋은 오메가3와 칼슘, 칼륨,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과 지방이 없어 다이어트를 할 때 먹어도 좋다. 




3. 아마씨드 

아마씨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혈관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에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신진 대사를 좋게 해 몸이 더 많은 에너지를 쓰게 만든다.

아마씨에는 100g 오메가3가 23g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고등어의 33배, 호두의 2.5배로 매우 높은 편이다. 




4. 아마란스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는 아마란스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많은데, 사과와 바나나, 고구마를 같은 무게 단위로 비교했을 때 최고 2.8배나 더 많이 함유되어있다. 




5. 렌틸콩

질량의 25% 내외의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이 부족하기 쉬운 채식주의자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다.

렌틸콩은 비타민 B의 일종인 티아민과 엽산이 풍부하고, 철분과 아연도 함유되어 있으며,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6. 카무트  

통곡물의 하나인 카무트는 유럽에서 슈퍼 곡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현미의 3배, 백미의 8배 이상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셀레늄 함량도 높다.

카무트에는 오메가3 외에도 철분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내에서의 에너지 활용이 뛰어나다. 




7. 병아리콩  

귀여운 이름을 갖고 있는 병아리콩은 당뇨 환자들에게 매우 좋은 곡물이다.

병아리콩에는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혈관 해독을 도와 당뇨병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8. 테프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로 알려진 테프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고 일반 곡물에는 함유 되어있지 않은 비타민 C와 단백질, 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다른 곡물들은 도정을 거치는 반면 테프는 껍질째 섭취하기 때문에 영양 손실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9. 귀리

곡물의 왕 ‘귀리’는 제니퍼 로페즈, 카메론 디아즈, 제시카 알바 등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이 즐겨 먹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 귀리는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10. 퀴노아  

퀴노아는 쌀, 보리, 밀 등의 곡류와는 다르게 나트륨이 거의 없고 글루텐도 없어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지 않으며,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동물성 단백질 식품인 우유를 대체할 수 있는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도 손꼽힌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당 지수를 낮은 수준으로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두뇌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효능도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