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의 대명사 '홍삼'을 먹으면 안 되는 경우

건강식품의 대명사 '홍삼'을 먹으면 안 되는 경우 







홍삼은 인삼과 성질이 같고 체질에 따라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20% 정도의 사람들에게는 홍삼이 잘 맞아 약이 되고 효과를 볼 수 있지만 나머지 80%정도의 사람들의 경우 너무 오랜기간 장기간 복용을 하면 몸에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삼은 인삼을 찌고 말려서 만들어지고 인삼보다는 효과가 강하지 않게 나타나지만 인삼과 효능이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좋다고 무분별하게 복용하시기 보다는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분은 적당히 드시고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얼굴이나 상체에 열이 오르는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 




▷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거나 눈이 붉게 충혈되는 경우 

 




▷ 혈압이 올라 뒷 머리쪽 두통이 있는 사람 





▷ 몸에 열이 많은 사람과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인 소양인과 태음인인 경우 




▷ 성장기 어린이 중 허약체질인 경우 (단, 체질이 소음인으로 식욕이 없고 허약할 때에는 도움이 됩니다.) 



▷ 혈압약,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정신과 약을 복용하고 있을때 




■ 홍삼의 부작용 

 홍삼을 복용할 때에는 혈압약, 여성호르몬제, 정신과 약을 처방받아 드시고 있는 경우엔 그 약효가 너무 강해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드시지 않는 것이 좋고,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설사, 고혈압, 불면증 등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태음인과 소양인의 경우 홍삼을 너무 자주 복용하거나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고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태음인인 경우 - 홍삼을 너무 자주 복용할 경우 상열감, 가슴 두근거림, 두통 및 어지럼증, 고혈압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소양인의 경우 - 시력저하, 상열감, 두통 및 불면증, 눈의 피로, 탈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홍삼 복용법 

감기 증상이 있거나 몸에 열이 많을때에는 홍삼을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고 홍삼 하루 섭취량은 3그램~15그램 이하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음인인 경우 홍삼 효능을 잘 볼 수 잇고 별 다른 부작용 없이 복용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