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복부를 만드는 식품 BEST 7

날씬한 복부를 만드는 식품 BEST 7



묵직한 뱃살이 걱정되기 시작했다면 다음 식품들을 주목해보세요. 

'음식이 당신을 결정한다', '음식 바이블'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펴낸 영국의 영양학자 길리안 맥키스 박사가 뱃살과 복부 팽만감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 7가지 식품을 추천했습니다.



1. 미지근한 물 


미지근한 물 

식사 전에 미리 마시는 물 한잔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대신 찬물이 아닌 약 20℃의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차가운 물은 가스를 차게 하는 반면 미지근한 물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공복에 마시는 미지근한 물 한 잔은 장 활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2. 현미와 수수, 조 등의 잡곡 


현미와 수수, 조 등의 잡곡 

뱃살을 없애고 싶다면 밥부터 바꿔야 한다. 현미, 수수, 조와 같은 잡곡은 뱃살을 사라지게 하는 데 놀라운 효과를 가져온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기능을 돕고 소화를 돕는 박테리아 활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항당뇨, 항암, 항염증, 항산화 활성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3. 파인애플 


파인애플 

당분이 많아 다이어트중인 사람들의 기피 과일로 꼽혔던 파인애플도 뱃살 빼주는 식품에 이름을 올렸다.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에는 소화를 촉진하고 복부 팽만을 줄여주는 효소인 브로멜린이 함유됐다. 또 배변 활동을 돕고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가스가 차는 것을 방지해준다. 



4. 바나나 


바나나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는 바나나 역시 날씬한 복부를 만드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100g당 93kcal로 다른 과일들과 비교해 열량이 높은 편이지만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높고 지방이 적어 식욕 억제 식품으로 제격이다. 바나나 하나에 약 602mg의 칼륨이 들어 있는데, 칼륨은 체내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배가 가스로 불룩해지는 것을 막는 데 효과가 있다. 바나나 껍질과 과육 사이의 하얀 부분에는 변비 해소에 도움을 주는 펙틴이 다량으로 함유됐다.



5. 생강


생강

생강과 생강차는 부기를 빼줄 뿐 아니라 소화를 도와 살이 찌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노화 예방에도 탁월하며 우리 몸의 독소를 빼내고 복부 팽만감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여성들의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도 다량 함유되어 뱃살도 빼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식품이다. 



6. 파슬리 


파슬리 

샐러드나 스파게티 같은 음식에 뿌려 먹거나 장식으로 볼 수 있는 파슬리는 작은 잎만 먹어도 비타민 K의 일일 섭취량을 거의 채울 수 있다. 특히 소변을 잘 나오게 하는 이뇨 효과가 뛰어나 천연 이뇨제로 꼽힌다. 많은 전문가들은 소금기가 많은 젓갈이나 장아찌 종류를 섭취할 때 파슬리를 함께 먹으면 이뇨 효과가 있어 부종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파슬리에 풍부한 비타민 B군은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7. 치커리 


치커리 

치커리의 쓴맛인 인타빈은 소화를 촉진시켜 복부 팽만감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준다. 혈관의 기능을 강화하며 질병 예방에 좋은 영양소인 폴리페놀 함유량이 높아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