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제거에 특효 음식 5종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 제거에 특효 음식 5종 

마늘은 음식의 맛을 더욱 좋게 만들어 주지만, 그 독특한 향으로 인해 때로는 꺼려지기도 합니다.

이에 미국의 한 대학 연구팀은 마늘의 독특한 향을 없애주는데 탁월한 음식들을 연구 결과 선정해 발표했는데요.

푸드사이언스 저널에 게재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마늘 냄새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소개된 음식들에는 폴리페놀이라 불리는 복합물이 다량 함유됐기 때문에 마늘 냄새를 억제한다고 연구팀은 전했습니다. 

아래 강력한 입 냄새를 유발하는 마늘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만약 중요한 약속 자리에서 우연히 마늘을 먹어 상대방에게 실례를 하고 싶지 않다면 아래 5가지 음식을 꼭 기억해두세요. 



1. 사과


사과

사과처럼 씹을 때 소리가 나는 과일은 입에 있는 강력한 마늘 냄새를 없애준다.

특히 사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돼 치아, 잇몸, 혀에 있는 냄새를 유발하는 세균 또한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



2. 파슬리


파슬리

민트가 강력한 입 냄새 제거에 좋은 것처럼 파슬리도 입에서 나는 강력한 마늘 냄새를 즉각적으로 없애주는 기능이 있다.

마늘을 먹은 후 파슬리를 씹으면 매우 효과가 좋다.



3. 커피


커피

커피에는 구취 억제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입 냄새 예방에 좋다.

특히 입에서 나는 마늘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단, 다양한 커피의 종류 중 블랙커피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우유가 들어간 커피는 해당되지 않는다. 



4. 녹차


녹차

녹차나 허브차에 든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입에서 나는 마늘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차를 마시면 몸에 수분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입 냄새도 없어진다.



5. 레몬


레몬

레몬의 신맛은 마늘 냄새를 없애준다.

레몬뿐 아니라 신맛이 강한 과일들은 구강 내 악취를 촉진시키는 아리나제 효소를 파괴하는 작용도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