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지도 모르는 세계의 위험한 다리 Top 10

죽을지도 모르는 세계의 위험한 다리 Top 10

전 세계에는 유명한 다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멋진 야경을 자랑하거나 역사에 길이 남을 건축미를 뽐내는 수많은 다리들이 있죠.

그런데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아찔한 다리들이 있다고 하네요. 

과연 어떤 다리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0. 중국 - 칭다오 자오저우완 해상교량


칭다오 자오저우완 해상교량

칭다오와 황다오를 잇는 세계 최장 해상 대교인 자오저우완 대교는 총 길이가 무려 38km이며 중국 공산당 창당 기념일 90주년을 맞이하여 개통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로 기록을 남긴 이 다리가 온통 부실공사 덩어리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하네요. 



9. 미국 - 로얄 협곡 브릿지


로얄 협곡 브릿지

절벽 양쪽 끝에 아슬아슬하게 매달려있는 이 다리는 총 길이 384m에 폭이 5m로 1929년 금광 개발을 위하여 이곳에 만들어진 다리라고 합니다. 높이가 321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현수교로 길이는 짧은 편이지만, 협곡이 깊어 위에서 바라본 전경은 정말 아찔함 그 자체라고 하네요. 



8. 페루 - 잉카 로프 브릿지


잉카 로프 브릿지

제국을 향하는 이 로프로 만들어진 다리는 고대 잉카의 건축 기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와이어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았으며, 건초를 엮어서 만든 형태로 다리를 건널 때의 흔들림 외에는 아직 큰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7. 말레이시아 - 펄라우 랑콰이 브릿지


펄라우 랑콰이 브릿지

말레시아의 한 섬에 놓여있는 이 스카이 브릿지는 높이가 무려 687m라고 하네요. 하나의 다리를 케이블로만 연결해서 만든 이 다리는 다리위에서 내려다보는 안다만해와 태국의 타루타오 섬의 전경이 최고라고 합니다. 



6. 멕시코 - 푸엔데 드 오주엘라


푸엔데 드 오주엘라

멕시코의 한 유령 마을로 향한다는 다리로 19세기에 건설되었으며 다리 자체도 상당히 흔들리며 나무로 만들어져서 무척이나 무섭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강철 케이블로 보강 공사를 해서 무너질 일은 없다고 하네요. 



5. 러시아 - 비팀리버 브릿지


비팀리버 브릿지

러시아의 주와 주를 연결하는 이 다리는 총 길이 570m에 나무로 만들어진 다리로 자동차나 사람이 건널 수 있는 유일한 다리이며 숙련된 자가 아니면 이 다리를 건너지 말 것을 권유한다고 하니 얼마나 아찔한지 상상이 되네요. 



4. 아일랜드 - 캐릭 어 레데 로프 브릿지


캐릭 어 레데 로프 브릿지

북아일랜드의 이 다리는 연어잡이 어부들에 의해 놓여진 다리로 한 때는 지지대가 한 쪽 밖에 없어서 공포의 다리라고 불리었지만, 관광객이 늘어가며 아일랜드 정부에서 보수 공사를 하여 지금과 같은 모양이 되었다고 합니다. 



3. 그리스 - 코니사의 올드 브릿지


코니사의 올드 브릿지

그리스의 아우스(Aoos) 강을 가로지르는 수백년이 넘은 아치형의 돌다리로 아치부분의 가장 가운데에 작은 종이 달려 있는데 바람이 너무 강하여 이 종이 울리면 위험하니 이 다리를 건너지 말라는 경고라고 하네요. 



2. 파키스탄 - 허싸이니 헹잉 브릿지


허싸이니 헹잉 브릿지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현수교로 알려진 파키스탄의 이 다리는 어느쪽이건 일방통행으로만 건널 수 있으며 아직까지 이 고장 사람들은 내륙을 가기 위해서는 이 다리를 건널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발 디딤 널빤지의 간격이 매우 넓고 좌우로 흔들림도 아주 심하며 강물의 유속 또한 무척 빨라서 웬만한 담력이 아니면 건널 수가 없다고 하니 정말 아찔하네요. 



1. 중국 - 불멸의 다리


불멸의 다리

중국 산동지방의 타이산(태산)에는 수천년전에 자연이 만들어 놓은 특이한 다리가 있습니다. 중국의 타이산은 중국에서도 5번째로 험한 산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산 중턱에는 큰 바위 세 개로 만들어진 다리가 있는데 아무도 어떻게 이런 다리가 생겨났는지 모른다고 합니다. 단지 빙하기 때 만들어진 것으로 추측할 뿐이라고 하네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