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클립' 1개로 집주인이 된 놀라운 이야기

'빨간 클립' 1개로 집주인이 된 놀라운 이야기

작은 빨간색 클립 1개로 집을 마련했다는 이야기를 믿을 수 있을까요?

UBC에서 지리학을 전공하고 캐나다 몬트리올에 거주하는 2005년 당시 26세의 카일 맥도널드는 인터넷으로 물물 교환을 통해 클립으로 집을 구입하겠다는 믿기 힘든 계획을 세웠습니다.  

작가지망생이던 맥도널드는 인터넷 물물교환 사이트에 빨간색 종이 클립 하나를 내놓고 보다 좋은 물건으로 바꾸는 물물교환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처음 이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은 모두 미쳤다고 손가락질 했지만 이 놀랍고 믿기 힘든 계획이 진행됨에 따라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큰 반응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총 14번의 거래 끝에 처음 목표했던 집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같은 이야기죠?

지금부터 맥도널드의 빨간 클립 하나가 어떤 물건으로 바뀌는지 보여드릴게요. 




시작. 빨간 클립




첫 번째 교환. 물고기 펜


2005년 7월 14일에 물고기 모양의 펜과 교환하자는 연락을 받게 되어 그는 밴쿠버로 가 교환을 시작했다. 이것이 시작이었다. 



두 번째 교환. 문손잡이


물고기 펜을 교환한 당일 밴쿠버에서 3시간 떨어진 미국 워싱턴 주의 시에틀로 가서 그가 "Knob-T"라고 별명을 붙인 수제품 도어 손잡이와 교환하였다. 



세 번째 교환. 캠핑 스토브


2005년 7월 25일 그는 메사츄세츠의 엠허스트라는 곳으로 여행하여 그 손잡이를 캠핑용 스토브와 교환하였다.



네 번째 교환. 빨간 발전기


2005년 9월 24일 그는 캘리포니아의 센클레멘트로 가서 한 미국 해병대원과 흥정하여 그 스토브를 발전기와 교환하였다. 



다섯 번째 교환. 즉석 파티 세트


2005년 11월 16일에 그는 발전기를 '즉석 파티'와 교환하였다.



여섯 번째 교환. 스노모빌


2005년 12월 8일 그는 그 '즉석 파티'를 퀘벡주 코미디언의 스노우모빌과 교환하였다.



일곱 번째 교환. 야크 여행권


일주일도 못돼 스노우모빌을 캐나다의 브리티시 콜럼비아주로 가는 2인용 여행권과 맞바꾸었다. 



여덟 번째 교환. 큐브밴 


2006년 1월 7일 여행권을 큐브 밴(일명 박스 트럭)과 교환하였다.



아홉 번째 교환. 음반 취입 계약서 


2006년 2월 22일 그는 그 큐브 밴을 토론토에서 '레코딩 계약'과 교환하였다.



열 번째 교환. 피닉스의 일년 무료 임대권


2006년 4월 11일 그는 이 '레코딩 계약'을 미국의 싱어송 라이터인 조디 그랜트로 부터 아리조나주의 피닉스에서 1년간 렌트를 받는 조건과 교환하였다.



열 한번째 교환. 앨리스 쿠퍼와의 오후


2006년 4월 26일 그는 렌트 조건을 록 가수인 엘리스 쿠퍼와의 반나절을 보낼 수 있는 조건으로 교환하였다.



열 두번째 교환. 키스 스노 글로브


2006년 5월 26일 그는 이 조건을 미국 유명 록밴드인 KISS의 로고가 들어있는 전동 스노우 글로브와 교환하였다.



열 세번째 교환. 영화 출연권


2006년 6월 2일 그는 그 스노우 글로브를 미국 영화 배우인 코빈 번슨이 내건 'Donna on Demand'라는 영화에서 한 배역을 받는 조건과 교환하였다.



열 네 번째 교환. 키플링의 집 한 채


2006년 7월 5일 그는 마침내 이 영화 배역을 캐나다 사스카치완주의 키플링이라는 곳에 있는 2층짜리 농장과 교환하였다. 


그가 빨간색 종이 클립을 이용하여 어떤 가치를 창조할 수 있을까를 생각한지 만 1년 만에 그리고 단 14번의 물물 교환을 거친 후에 결국 빨간색 종이 클립 하나로 2층짜리 집을 장만하게 된 이야기인데요.

이 것은 대동강 물을 팔았다는 한국의 봉이 김선달도 울고 갈 일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평범한 직장인이 자기집을 장만하기 위해서는 10여년을 힘들게 모아도 어렵다고들 하죠?

실제로 카일 맥도널드는 각종 허드렛일을 하면서 40여개국을 여행한 여행광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는 단 1년만에 커다란 집을 장만한 쾌거를 이룩했습니다. 

꿈이 있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용기를 갖고 실천에 옮겨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카일 맥도널드는 그가 소망하던 꿈을 이루는 모습을 몸소 실천에 옮기며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