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 직접 밝힌 일본에서 꼭 지켜야 할 금기사항 5가지

일본인이 직접 밝힌 일본에서 꼭 지켜야 할 금기사항 5가지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에서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5가지가 있다고 해요. JTBC 방송 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은 '열지 말아야 할 것을 자꾸 궁금해하는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주제로 나라별 금기사항에 대한 불꽃 튀는 토론이 펼쳐는데요. 일본 대표 오오기 히토시는 일본에 여행 온 외국인이 조심해야 할 5가지 사항에 대해 직접 이야기했어요. 오오기는 "일본은 돌려 말하기 등 배려 문화가 많이 발달했다. 일본에 온 사람들은 조심해야할 게 진짜 많다"며 운을 뗐다고 해요. 그는 사람이 붐비는 전철에서 배낭 메지 않기, 온천에서는 반드시 샤워 후 입욕하기 등 일본만의 독특한 문화에 대해 털어놔 주변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에요. 일본인이 직접 밝힌 일본에서 꼭 지켜야 할 금기사항 5가지를 아래에서 잘 기억했다가 일본 여행 시 '매너 있는 한국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건 어떨까요? 



1. 큰소리로 얘기하지 않기 


남에게 피해 주는 것을 극도로 꺼리는 일본인들은 어느장소에서나 대체로 조용히 말하는 편이라고 해요.  



2. 온천에서 샤워 후 입욕하기 


온천 문화가 발달한 일본에서는 입욕 전에 청결하게 몸을 씻고 들어가는 것이 예의라고 하니 꼭 기억해 주세요. 



3. 길거리 스킨십 하지 않기 


젊은 세대는 스킨십에 개방적인 편이지만 지나치게 수위 높은 애정표현은 주변의 손가락질을 살 수 있으니 주의해야겠죠? 이건 세계 어느 곳에서도 지켜야할 약속인 것 같아요.   



4. 전철 안에서 음식 먹지 않기 


일본은 대중교통 예의에 엄격한 편이라고 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음식을 먹거나 시끄럽게 통화하는 등 남에게 폐를 끼치는 행위는 자제해야 해요.  



5. 사람 많은 전철에서 백팩 메지 않기 


메고 있는 사람의 시야에서 벗어난 백팩은 주변 사람을 불편하게 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메거나 내려놓는 것을 예의라고 생각한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