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가 고통받는 '무좀'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6가지

남녀가 고통받는 '무좀'을 예방하는 생활 습관 6가지







무좀이란?

피부 각질층에 기생하는 곰팡이균이나 피부사상균, 효모균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무좀은 세가지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온도, 습도, 영양분 입니다. 

특히 발의 경우 신발로 인한 온도와 땀으로 인한 습도, 발의 각질로 인한 영양분이 적절하기 때문에 곰팡이균 등이 서식하기에는 가장 좋은 환경인 것이죠. 무좀의 경우 완치가 되도 재발률이 높은데 이유는 보통 신발 등에 무좀균이 남아 있기 때문에 다시 감염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1. 목욕탕이나 수영장 등에서는 무좀이 옮지 않을 것 같지만 의외로 이런 곳에서 무좀 발생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목욕탕이나 수영장을 갔다 온 후에는 한번 더 발을 씻어 주어야 합니다. 




2. 어그부츠는 보온성이 좋지만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발냄새나 무좀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3. 스타킹은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타킹을 신는 것은 무좀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됩니다. 그러므로 스타킹 보다는 면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흔히 식초를 사용하는 등의 민간요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사용하는 경우 2차적인 세균감염을 초래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고온 다습한 장마철에는 발을 씻은 후 깨끗이 닦고 파우더를 뿌려 주는 것도 좋습니다.




6. 공기가 통하지 않게 되면 무좀이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신발을 고를 때는 꽉 끼는 신발보다 편안한 신발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