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서 가장 예쁜 여성들만 할 수 있다는 '꿈의 직업'

동네에서 예쁘다고 소문난 북한 여성들이 어려서부터 원하는 '꿈의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 경찰인데요. 내로라하는 조건들을 갖춘 여성들이 교통경찰 모집에 지원하면 몇 차례의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심사는 김정은이 직접 나선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북한에서 가장 예쁜 여성들만 할 수 있다는 북한 여성 교통경찰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  평양시내에서 교통정리를 하고 있는 여자교통경찰의 모습

북한 여성들의 '꿈의 직업'은 교통경찰이라고 합니다. 

북한의 여성 교통경찰들은 몇 차례의 선발 과정을 거쳐 선발되는데 최종 심사는 김정은이 직접 나서게 됩니다.

외신들은 북한의 김정은이 국가의 주름살을 펴기 위해 희한한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것은 몸매와 미모가 빼어난 여성을 교통경찰관으로 채용하는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평양의 여성 교통경찰관들은 김정은에 의해 직접 선발되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굉장히 주목받는 스타가 될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그들을 항상 볼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모집에는 

나이 26세 이하 

미혼 

키 163cm 이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용모 단정한 여성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여성 교통경찰은 평양 곳곳에 배치돼 근무를 서며 번화가일수록 더 아름다운 여성이 배치됩니다.

북한의 여성 교통경찰들의 팬 사이트에서는 그들을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이 달의 평양여자교통경찰'을 소개하기도 합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전국의 팬들에게 맞춤형 달력을 제작해 판매하기도 하며, 네티즌들이 '이 달의 평양여자교통경찰'을 평가해 선정하기도 합니다.

여자교통경찰관은 북한에서 최고의 직업으로 존경과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에 따르면 여자교통경찰관들은 해마다 다른 제복을 맞춰 입습니다. 


눈에 띄는 교통 여경이 되려면 모집요건 충족은 물론16~26세의 미혼여성으로서 키는 최소한 170cm 정도는 되야 하며, 건강하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한 외신은 김정은이 여성교통경찰관을 특별대우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4년 전 김정은이 의문의 사고를 당한 적이 있는데, 그때 여자교통경찰관이 와서 불빛을 비춰줬다고 하며, 그 여경은 나중에 공화국의 영웅으로 훈장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사고에 대한 공식발표는 없었기 때문에 차량사고였는지 누군가의 실패한 암살시도였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김정은의 생명을 구해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평양 시내에서 여성 교통경찰은 '북한의 얼굴'로 활동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평양시내 거의 50군데에서 교통범죄를 감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자 교통경찰은 이미 평양 거리의 상징 중의 하나가 되었으며, 다른 도시에서도 여자 교통경찰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 정리가 아니라 당정군의 간부를 위해 봉사하는 직업


북한의 여자 교통경찰은 교통정리를 하거나 신호위반을 단속하는 직업이 아닙니다. 평양 시내에는 차량이 많지 않아 교통 혼잡이 발생하지도 않는다고 하죠. 일반적인 대도시에서 교통경찰이 수행하는 업무는 북한 여자 교통경찰에게 해당 사항이 아닙니다.  

대신에 그녀들은 하루종일 절도있는 자세로 도로에 서서 당정군의 간부나 관료가 지나갈때마다 경례를 해야 합니다. 설렁한 대로에 서서 소수의 특권층을 위해 봉사하는 직업인 것이죠.

폐쇄적인 국가인 북한에서 여자경찰에 대한 팬클럽이 생긴 것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북한에서도 여성의 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자발적인 팬클럽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는 것. 동토의 국가에서 자본주의식 대중문화가 형성되고 있음을 뜻합니다. 

다른 하나는 북한 당국이 북한 여자경찰 팬클럽을 사실상 인정하고 있다는 해석도 가능합니다.

북한의 김정은 정권은 이를 통해  '개방적인 이미지'를 대외에 과시하는 효과를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