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구내식당이 부러운 진짜 이유

구글은 일명 꿈의 직장 혹은 신의 직장으로 통한죠. 다른 회사들과 비교되는 높은 연봉 역시 부러움의 대상 중 하나지만, 무엇보다도 남다른 근무환경이 타 회사 직장인들의 질투어린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뿐만 아니라 애플, 페이스북 등 내로라하는 굴지의 글로벌 IT기업들도 직원중심문화를 가지고 있기로 유명한데요. 

위 기업들의 공통점은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높은 생산성을 위해 그들의 직원들에게 아낌없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 구글은 그야말로 밥맛과 함께 일할 맛까지 나는 구내식당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구글의 구내식당이 부러운 진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구글은 세계 최고라는 명성에 걸맞은 복지를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시세끼 다양한 메뉴를 내놓을 뿐만 아니라 간식까지 무료로 제공되죠.


원한다면 가족과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 구글 구내식당은 뉴욕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한 눈에 볼 수 있는데, 직원들은 일을 하다가 잘 풀리지 않거나 우울해지면 여기로 온다고 자랑을 하기도 합니다. 

날씨가 좋으면 마치 전망대 꼭대기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에 앉아 삼시세끼를 즐기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죠. 


캘리포니아 마운티뷰에 있는 구글연구소 ‘구글 플렉스’에는 무려 11개의 구내식당이 있어 뉴욕 사옥과 마찬가지로 한식를 비롯한 중식, 태국식 등 아시아 식단부터 유럽 식단까지 종류도 가지가지입니다. 

세계 각국의 인재들을 불러 모으고 그들에게 편안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려는 회사의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이죠.


인도 음식 전문식당인 Baadal 카페에서 제공하는 카레와 난 


스위스 취리히 구글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스시


미국 뉴욕에 위치한 구글 구내식당에서 제공하는 음식


외부인들도 구글 직원의 초대만 있으면 비용을 지불하고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 SNS를 통해 큰 만족감을 느끼는 여러 리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건강을 생각해서 신선한 고품질의 재료들을 사용해 만든 뷔페 형식의 호텔 수준 식당 음식을 만족 안할 수 있을까요?

게다가 직원들에게는 아침, 점심, 저녁이 공짜니 말이죠.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있는 cafe150의 야외 테라스입니다.

150이 붙은 이유는 반경 150마일 안에서 생산된 친환경 재료로만 요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cafe150의 식당모습과 메뉴들입니다.

사진만 보아도 군침이 돌지 않나요? 지역의 어부, 낙농업자, 농부들과 계약이 되어 있어 그들이 그날 줄 수 있는 것을 최대한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날 그날의 신선한 재로로만 요리되어지는 것이죠.


이렇게 구글의 구내식당에서는 모든 직원 및 손님들에게 최고품질의 친환경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무실 곳곳에 작은 부엌(micro- kitchen)이라고 부르는 장소가 있어서 언제나 일을 하다가 배가 고프면 마음대로 조리해 먹을 수도 있습니다. 


곳곳에는 편의점같이 24시간 간편한 스낵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하면서 굳이  사무실 밖을 나가지 않더라도 일하는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회사 측의 배려이기도 하죠.


여기에 근무시간 중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나 오락실, 수면실은 존재 자체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지죠.


구글은 직원 복지를 위해 각국 지사에서 실내 암벽 등반 등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글 뉴욕 구내식당에서 본 스카이라인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진 구글 구내식당은 직원들의 친구 및 가족들이 한번쯤 초대받고 싶어 하는 장소로 여겨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구글이나 애플 등 세계 최고의 기업은 다른 직장인이 부러워할 만한 근무환경을 자랑한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높은 연봉과 ‘회사 간판’에 대한 자부심 뿐만 아니라 입이 떡 벌어질 만큼 화려하고 편안한 업무 환경이 그것입니다. 

회사가 직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직원들의 건강과 사생활을 보장해주는 것.

이런것들이 구글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으로 불리게 된 원동력 아닐까요?

정말 일할 맛 날 것 같습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