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풍성한 한가위세트’ 솔직 후기

추석을 맞아 여기저기 인사 드릴 곳에 선물을 챙기기도 하고 반대로 받기도 하죠. 조금 이른 추석 선물로 뚜레쥬르의 ‘풍성한 한가위세트’를 받았습니다. 혹시 추석 선물로 간식거리를 생각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될까해서 솔직한 후기를 남겨봅니다. 



뚜레쥬르의 ‘풍성한 한가위세트’는 팔각형의 하드케이스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선물용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소원을 이뤄주는 보름달 토끼라는 문구를 보니 빵 위에 앉아있는 토끼에게 진짜 소원을 빌어야 할 각입니다. ㅎㅎ



뚜껑을 열면 뭔가 꽉 찬 느낌은 아니지만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의 내용물이 보입니다. 안에 들어있는 빵은 2종류 인 것 같습니다. 가운데 들어있는 도라야끼에는 하나하나 예쁜 커버를 끼워놓았습니다. 보기엔 좋지만 이런거 때문에 가격은 점점 올라가겠죠...



빵은 2종류가 들어있는데, 따로 커버가 씌워진 빵은 도라야끼, 작은 사이즈는 만주입니다. 도라야끼는 동글 납작하게 구운 빵과 팥소를 넣어서 만든 일본 과자의 한 종류죠. 만주도 팥소를 넣어 찌거나 구운 일본 과자입니다. 두가지 모두 달달할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천혜향 만주부터 먹어봤습니다. 일단 크기가 작네요. 뒷면에 적힌 영양정보를 보니 내용량 35g에 80kcal로 작지만 강한 칼로리입니다.  



노란색의 동그란 만주를 보니 둥근 보름달이 생각나네요. 아마도 보름달을 형상화해서 만든게 아닐까요?



만주 겉면에 반질반질 윤기가 흐릅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이지만 속을 확인하기 위해 반으로 잘라봤습니다. 휴게소에서 즐겨 먹는 만주의 팥소와는 다르죠. 약간 잼과 비슷한 느낌의 소가 들어있고 천혜향의 향긋함이 살짝 느껴집니다.



빵이 굉장히 촉촉하고 안에 들어있는 소도 촉촉해서 일반 만주의 팥소보다 덜 퍽퍽합니다. 천혜향으로 맛을 낸 소는 살짝 향긋한 향이 도는데 모르고 지나칠 수 있을 정도로 미약합니다. 개인적으로 단맛을 좋아하지 않는데 이건 많이 달지 않고 촉촉해서 먹을만 했습니다. 



이번엔 두가지 종류의 도라야끼를 먹어보겠습니다. 팥 도라야끼와 밤 도라야끼, 두가지 모두 199kcal로 열량이 동일합니다. 손바닥만한 빵 하나에 200kcal가 다 된다니... 이거 하나는 게 눈 감추듯 사라질텐데 말입니다.



기본적인 팥 도라야끼부터 먹어봤습니다. 



그냥 보기에도 빵이 굉장히 부드러워 보입니다. 도라야끼는 전에 몇 번 먹어봤는데, 그때마다 드는 생각은 ‘달다’였습니다. 오늘은 조금 다른 식감이나 맛을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팬케이크를 2장 붙여놓은 것 같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팥소가 보입니다. 그런데 제 눈에는 팥소보다 빵의 단면이 더 눈에 띄네요. 아주 촉촉한 스펀지 계란빵의 느낌입니다. 먹어보니 역시나 팥은 달고 빵은 부드럽습니다. 전 오히려 단맛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그런지 팥소를 빼고 빵만 먹는게 더 맛있었습니다. 근데 그렇게 먹을거라면 굳이 도라야끼를 먹을 필요가 없겠죠ㅎㅎㅎ



밤도라야끼도 먹어봤습니다. 



동글납작한 빵을 보면서 참 잘 구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얼핏 보다가 경주의 찰 보리빵이 떠올랐습니다. 사실 모양으로만 보면 크게 차이는 없는 것 같네요.  



밤 도라야끼는 팥 도라야끼와 같은 팥소 속에 밤이 들어있습니다. 간혹 음식을 먹을 때 어떤 식재료인지 분간이 안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건 누가 봐도 한눈에 밤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팥소와는 다른 달달한 맛도 나면서 중간에 밤이 씹히는 식감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팥 도라야끼보다 밤 도라야끼가 더 맛있었습니다. 



왼쪽은 팥 도라야끼, 오른쪽은 밤 도라야끼입니다. 밤 도라야끼에서 밤이 없는 부분을 보여준다면 두가지를 구분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도라야끼는 일단 빵이 촉촉해서 맛있습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맛난 간식거리가 될 것 같습니다. 



맛도 괜찮고 포장도 깔끔해서 선물용으로는 좋은 것 같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망설여지겠지만, 저도 선물받은거니까요ㅎㅎㅎ 추석 선물로 간식거리를 생각하시는 분들, 특히 어르신들게 드릴 선물을 고민중이라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뚜레쥬르 ‘풍성한 한가위세트’ 선물받아 먹어본 솔직후기였습니다. 


※ 본 포스팅은 홍보와 무관하며, 지인에게 선물로 받은 제품을 직접 개봉하고 먹어본 주관적인 후기입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