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다이어트'에 성공하는 3가지 방법

'커피다이어트'에 성공하는 3가지 방법 






커피의 다이어트 효능

커피는 체지방을 분해하고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안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한다. 또한 커피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며, 인체의 에너지 소비량을 약 10% 정도 증가시켜 비만방지에 도움을 준다. 

열량을 따져보면 커피는 블랙으로 마실 경우 불과 1칼로리 밖에 되지 않고, 설탕을 넣더라도 각설탕 2개 정도의 열량은 10칼로리 미만에 불과하다. 이것은 계단 20칸 오르기와 줄넘기 1분 정도면 소모되는 작은 운동량에 해당한다. 프림만 넣지 않는다면 특별히 다이어트 커피가 아니어도 칼로리 걱정이 없는 좋은 다이어트 음료가 된다. 


1. 커피향을 즐겨라 

커피다이어트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 하면 성공할 확률이 더 높다. 아침을 모닝커피로 시작하는 사람, 커피 향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ok. 일단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향긋한 커피향을 한껏 맡으면서 하루를 시작해보자. 커피향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이완효과가 높아 다이어트중인 사람에게 마음을 안정시키고 여유를 갖게 하는 효과가 있다. 향기를 즐기는 것에서부터 커피다이어트는 시작된다는 점을 잊지말고 커피를 마시기 전 1분간은 커피향기를 마음껏 맡는다. 다이어트의 첫걸음은 마음을 편안히 가지는 것임을 다시한번 상기하라.





2. 커피도 마시고 다이어트도 하고 일석이조

군것질이 생각날 때, 왠지 출출할 때, 단 것이 먹고 싶을 때 간식 대신 마시는 커피 한잔은 수분과 일정량의 카페인 섭취를 가능하게 하므로 카페인이 주는 이뇨작용과 함께 체지방 생성 억제의 효과가 있다. 커피가 몸에 해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지만 커피가 인체에 실제로 해를 줄 수 있는 정도의 섭취량은 원두커피 50잔 이상을 30분 안에 모두 마셨을 경우 정도라고 하니 이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3.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자 

커피를 끓이고 난 뒤의 찌꺼기를 그냥 버리는 사람은 커피를 반만 이용하는 셈이다. 찌꺼기가 남지 않는 인스턴트 커피나 다이어트 커피라면 별 문제 없지만 원두커피의 경우는 고스란히 남는 찌꺼기로 피부마사지를 해보자. 커피 마사지는 피부를 윤택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마사지가 번거롭다면 커피찌꺼기로 향기 목욕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아이디어라고 할 수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