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가지 수면자세로 알아보는 연인간 '사랑의 온도' 측정하기

반응형

9가지 수면자세로 알아보는 연인간 '사랑의 온도' 측정하기

지금 막 사랑을 시작한 사람도, 연인과 추억을 에펠탑처럼 쌓아올린 사람도 앞에 앉아 있는 연인을 지긋이 보고 있으면 이런 생각이 들 때가 있죠. "우리는 지금 어떤 사랑을 하고 있을까?" 온라인 미디어 더핑크펭귄에서 게제된 글에 따르면 연인이 형성하고 있는 관계의 성향이 침대 위 두 사람의 수면자세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고 해요. 깊은 밤 '나와 연인'의 침대 위 모습을 떠올려 보고, 지금부터 소개할 9가지 수면자세와 비교하며 사랑의 온도를 측정해보세요. 



1. 외면형


서로 완전히 돌아누운 채 거리를 두고 잠을 자는 연인들은 그들 사이에 분명 어떤 문제가 존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대개 연인들은 외면형 자세로 잠에 들지 않지만, 누구든 외면형 자세로 잠든 기억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것은 단지 두 사람 모두 하루가 너무 힘들었거나 사소한 고민이 생긴 것뿐이니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되죠. 그러나 시간이 지나도 이 자세가 유지되고 있다면, 이미 관계를 유지하는 것조차 힘든 상황일지도 모르니 당장 얼굴을 마주하고 솔직한 대화를 나누길 추천합니다.



2. 게(crab)형


한 사람은 엎드린 채 게의 '집게발'처럼 하고 있고, 다른 사람은 잔득 움츠린 자세로 잠에 든 연인들이 게형에 속해요.중요한 점은 두 사람의 살이 맞닿은 부분이 적을수록 게형의 특징이 강하게 나타나는데요, 엎드리고 자는 사람은 당장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는 성향이 강해요. 침대 위에서는 잠만 자는 것처럼 말이죠. 즉 상대방의 마음을 제대로 모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말이에요. 반대로 움츠린 자세로 잠을 자고 있는 사람은 서운함을 마음에 담아두고 있을지 몰라요. 상대를 배려하고자 하는 마음 때문에 말을 제대로 꺼내지 못하는 것 일수도 있죠. 만약 침대 위에서 오로지 '잠'만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 생각된다면, 눈을 뜨고 연인의 얼굴을 유심히 살펴보세요. 그의 얼굴에서 서운함을 발견할 수 도 있답니다. 



3. 지붕(roof)형


남자가 팔을 이용해 여자를 완전히 끌어안고 자는 연인은 관계의 주도권이 남자에게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는 '그녀의 지붕'이 되어 모든 것들로부터 그녀를 보고하고 책임져야 한다는 의식이 강한 남자에요. 그만큼 남자가 여자를 많이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뜻하지만, 가끔 그 사랑이 너무 지나쳐 의심이나 집착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요. 항상 남자의 그늘 아래 있는 여자는 매사에 그에게 의지하려는 성향이 강하고, 남자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으니 둘의 사랑을 쉽게 끝내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요.  



4. 대화형


대화형 자세는 연인 사이가 아직 풋풋하다는 증거에요. 서로에 대해 알고자 하는 욕구가 강할 때라 매일 밤마다 마주보고 알콩달콩 대화를 나누죠. 그리고 밤이 깊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잠이 드는 것이 바로 대화형 수면자세에요. 



5. 할리우드형


할리우드 배우들이 로맨틱한 장면을 촬영할 때 이 자세를 선호한다고 해서 할리우드형이라고 불리는 이 수면자세는 여자가 베게 대신 남자의 가슴을 베고 자는 자세에요. 가장 다정해 보이지만, 사실 너무 불편해 이 자세로 잠에 들 수 없다는 게 함정이랍니다. 잠이 오기 시작하면 재빨리 자세를 바꿔야 하죠. 만약 여자가 이 자세를 원한다면 꽤 좋은 신호라고 볼 수 있어요. '지금 행복해요'라는 의미이기에 남자는 뿌듯한 마음으로 잠들면 돼요. 



6. 매듭형


꽉 묶인 매듭처럼 서로의 몸이 꼬여 있다면,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의미로 나뉠 수 있어요. 서로에 대한 육체적 욕망이 엄청나게 강한 상태이거나 그게 아니면 서로가 세상에서 제일 편하게 느껴지는 사이로 볼 수 있는 수면자세에요. 



7. 스푼(spoon)형


잠들어 있는 여자를 남자가 끌어안고 있다면, 남자가 많은 부분 여자를 이해해주고 있는 관계를 의미해요. 지붕형과 비슷해 보이지만, 다정함과 부드러움에 있어 스푼형 남자가 압도적이랍니다. 지붕형 남자가 갖고 있는 약간의 강제성을 스푼형 남자에게선 찾을 수가 없어요. 이 관계에서는 여자가 주도권을 갖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남자를 사랑해서 만나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에게서 느껴지는 따뜻함과 안락함을 좋아해 만날 가능성도 있어요. 



8. 역스푼형


스푼형과 반대로 여자가 넓고 깊은 이해심을 갖고 있어요. 그러나 스푼형 여자와 다르게 역스푼형 남자는 주도권을 갖고 싶어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오히려 여자의 말에 따르고 싶어 할 가능성이 높죠. 남자는 여자에게 많은 부분 의지하고 속 깊은 얘기까지 털어놓기도 해요. 여자는 이런 남자에게서 모성애를 느끼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에요. 



9. 의지형


등을 완전히 밀착한 상태로 수면에 빠진 연인만큼 이상적인 관계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서로를 기댄 수면자세처럼 관계에서도 서로를 많이 의지하고 있는 연인 사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면에서 적당함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다투고, 서운해 하고, 가끔은 상대의 잘못으로 눈물을 흘리기도 하지만 어디까지나 연인 사이에서 꼭 필요한 만큼 그런 일들이 일어나죠. 많은 일들을 함께 겪었기에 서로에 대해 잘 알고 누구보다 이해할 수 있는 관계로 한 마디로 친구 같은 연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