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부리다가... 건강을 해치는 ‘패션 아이템’ 5가지

멋부리다가... 건강을 해치는 ‘패션 아이템’ 5가지






남성과 여성 모두 절대 포기할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 있습니다. 하지만 뾰족하고 높은 하이힐과 멋진 지갑, 몸매를 부각시켜주는 스키니진 등 다양한 패션아이템이 우리의 건강을 위협한다는 사실! 

미국 허핑턴포스트는 플로리다의 유명 의학박사인 마이클 클레이버의 조언을 인용해, 우리 건강을 해치는 패션 아이템 5가지를 선정했습니다. 



1. 오버사이즈 핸드백 

오버사이즈 가방은 성별과 시기에 상관없이 오랫동안 인기아이템으로 꼽혀왔다. 하지만 지나치게 큰 가방이나 무거운 컴퓨터 가방, 심지어는 애완견을 넣어 다니는 애완견 캐리어 등은 당신의 척추를 망가뜨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핸드백에는 휴대전화와 태블릿, 지갑, 여성이라면 메이크업 도구, 물병, 책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 있는데, 그 무게가 4.5㎏이 넘으면 어깨와 목 부위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어깨와 목에 무리가 지속될 경우 이는 척추가 휘는 심각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전문가들은 끈이 하나인 커다란 가방 보다는 자신의 몸에 맞는 적당한 크기의 가방, 또는 가방을 사선으로 번갈아가면서 맬 것을 권장한다.




2. 등에 메는 백팩 

가느다란 줄 하나로 이뤄진 핸드백이 아닌 등에 짊어지는 백팩은 몸에 안 해롭지 않을까? 그렇지 않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역시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 소형 전자기기 및 책과 소지품을 백팩에 넣어 다니는데, 이 역시 지나치게 무거울 경우 아이의 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클레이버 박사는 아이들의 가방이 점점 무거워지고 있으며 이는 큰 문제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그는 “가방은 아이의 몸무게의 15~20% 정도 되는 무게까지가 가장 적당하다. 만약 아이가 목이나 어깨, 등의 통증을 호소한다면 일단 백팩의 무게부터 체크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3. 뒷주머니에 넣은 지갑 

많은 남성들은 대부분 지갑을 바지 뒷주머니에 보관한다. 걸어다닐 때 뿐만 아니라 앉아서 일을 하거나 밥을 먹을 때에도 대부분 지갑은 뒷주머니에 꽂혀있다. 아무렇지도 않은 이 습관은 남성의 척추 건강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두껍고 무거운 지갑은 척추의 균형을 망가뜨리고 어깨와 골반, 등의 통증을 유발한다.

이로 인해 발병할 수 있는 증상은 좌골신경통이다. 엉덩이뼈신경에 발생한 압박이나 손상, 염증 등으로 대퇴부와 종아리 발 등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 전문가들은 지갑을 가방에 보관하거나 앉을 때에는 반드시 뒷주머니에서 지갑을 꺼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4. 뾰족하고 높은 하이힐

하이힐과 스키니진이 여성들의 건강에 치명적이라는 사실은 익히 알려져 있다. 하이힐의 경우 무게 중심이 지나치게 앞으로 쏠리면서 무릎과 엉덩이, 척추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일하며 앉아있는 시간만이라도 플랫슈즈나 운동화 등을 착용할 것을 권장한다. 




5. 몸을 조이는 스키니진

스키니진의 경우 여성들의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아이템이지만 신경손상까지 유발할 수 있는 ‘위험한’ 의상이다. 의학적으로는 지각이상성대퇴신경통(meralgia paresthetica)이라 부르는데, 이는 자주 쪼그려 앉거나 몸을 지나치게 압박하는 옷을 입었을 때 엉덩이뼈 신경이 압박을 받으면서 발생한다. 허벅지 바깥쪽에 통증이 있거나 혹은 무감각, 이상감각 등이 증상이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