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신경쓰이게하는 '꿈'에 담긴 의미 6가지

하루종일 신경쓰이게하는 '꿈'에 담긴 의미 6가지 







"대체 무슨 의미지?"

가끔 하루종일 머릿속을 맴도는 '꿈' 때문에 신경쓰여 답답함을 느껴본 적이 있을 텐데요.

무의식과 의식을 연결하는 고리인 이 꿈이 도대체 무슨 의미인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꿈 분석가들이 알려주는 꿈해몽을 소개할게요. 

아래 소개할 흥미롭고 재미있는 꿈에 관한 분석은 100% 정답은 아니지만 보통 이런 의미를 가졌다고 하니 재미로만 참고해서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치아가 빠지는 꿈

치아가 빠지는 꿈이 사랑하는 사람이나 가족 등을 잃을 불길한 징조라는 말이 많지만 이는 '미신'일 뿐이다. 

치아는 사회적인 지위와 재물을 상징하는데 이와 관련된 꿈은 당신에게 지금 돈과 관련된 이슈가 주된 관심사라는 사실을 의미하기도 한다. 

또한 이러한 꿈은 당신의 인간관계에 새로운 변화가 생긴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2.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은 꿈을 꾼 당사자가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따라 해몽도 달라진다. 

떨어지는 꿈을 꾸고도 기분이 좋다면, 미래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어떤 일이 다가올지 즐기는 타입으로 걱정할 것이 없다.

반대로 떨어지는 꿈이 소름 끼치게 무섭고 두렵다면 앞으로 벌어질 일에 대해 걱정하며 안절부절 못할 것으로 대비책이 요구된다.




3. 애인이 바람피는 꿈

배우자나 애인이 바람피우는 꿈을 꾸면 왠지 찜찜한 기분을 없애기가 힘들다. 

생각만 해도 불쾌한 이 꿈을 현실에서 실제 일어날 일의 '전조'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는 이와 반대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러한 꿈은 커플 사이가 원만하고 행복할 때 자주 꾸게 된다고 한다. 

한편 과거의 연인에게 속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이런 꿈을 자주 꾼다면 솔직하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개선방안을 찾는 게 현명하다. 



4. 집이 등장하는 꿈

뜬금없이 '집'이 꿈에 등장했다면 이는 현재 본인이 세상을 어떤 눈으로 바라보고 있는지를 잘 알려준다. 

집의 창문이나 정원 등이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다면 스스로의 삶을 잘 통제하고 싶다는 뜻이다. 

반면 집이 비좁아 고개를 들 수 없을 정도라면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갇혀 있다고 느끼는 심리가 반영된 것이다. 

또 집에서 숨은 공간을 발견했다면 이는 곧 새로운 기회의 문이 열릴 것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




5. 무언가에 쫓기는 꿈

무언가에 쫓기는 꿈은 평소 대결 구도에 있던 경쟁자에게 따라잡히는 것을 두려워하는 심리가 반영된 것이다.

이 꿈은 자신이 하는 일을 제대로 완성하지 못했다는 무의식이 담긴 것으로 과거가 현재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두려움에 떨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6. 누군가와 싸우는 꿈

누군가와 치고 받고 싸우는 꿈을 꿨다면 그 상대와 깊은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상대가 이성일 경우에는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으며, 동성일 경우 평생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절친 사이가 될 것이다. 

따라서 꿈에서 누군가와 싸웠을 때 이기려고 하는 것보다 상대방이 '누구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