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 많지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5가지

지방이 많지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5가지 








지방이 많다고 모두 건강에 해로운 음식은 아닙니다. 지방도 좋은 지방과 나쁜 지방이 있고 또한 지방 외의 다른 성분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이 많지만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견과류 

견과류는 식물 중에 지방이 높은 것 중 하나이다. 이들이 가지고 있는 지방들은 대부분 건강한 지방이며 특히 심장에 좋다. 또한 여러 연구를 통해서 두뇌 노화를 방지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같은 양의 다른 지방을 먹었을 때와 비교하여 훨씬 살이 덜 찐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그렇다고 많이 먹게 된다면 당연히 살이 찔 수 있으니 주의하자. 하루 섭취량은 호두 7개, 아몬드 24개, 땅콩 35개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다. 




2. 계란 

계란이 심혈관 질환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 연구결과를 통해 계란 섭취가 혈관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음이 밝혀졌다. 흔히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혈관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나쁜 영향을 미치며 먹는 콜레스테롤은 상관이 없다

계란 한 개에 포함된 지방은 대부분 건강에 좋은 지방들이다. 또한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관과 심장에 도움이 된다.




3. 생선 

고등어, 연어, 정어리, 참치 등은 지방 함유량이 높다. 하지만 오메가 지방산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하다. 오메가 지방산은 연구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이기는 하지만 최근 심장과 두뇌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미국 심장학회에서도 이러한 생선들을 주 2회 정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식단에 관계된 연구에서도 채식주의자 보다 채식과 생선을 먹는 사람들이 가장 오래 사는 것을 보여준 연구도 있었다. 생선은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임은 분명하다. 






4. 올리브유 

지중해 식단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올리브유이다. 기름으로 만든 음식은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올리브유는 다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 동물의 지방과는 달리 식물의 지방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지중해 식단에 대한 연구에서도 올리브유를 많이 먹어도 건강에 전혀 지장이 없음이 밝혀지기도 했다. 올리브유는 튀기는 음식뿐만 아니라 드레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올리브유도 과다하게 섭취시에는 좋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5. 콩 

콩 또한 지방이 많지만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이것은 심장혈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콩기름도 좋은 영양소 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알파리놀렌산과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하다. 미국 FDA에서도 콩 음식을 심장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음식으로 인정함에 따라 최근 미국에서도 콩류 음식의 섭취가 늘고 있다.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