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찾을 수 있는 '땀 냄새 제거제' 6종

요즘같이 무더운 날씨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고 몸까지 녹아내릴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많은 분들이 땀냄새가 신경쓰여 '데오도런트(땀 냄새 제거제)'를 찾게 되는데요. 이런 제품들을 사용하게 되면 습한 피부를 빨리 건조시키고 좋은 향기가 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이런 데오도런트를 구입하기 위해 마트나 약국을 찾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집에서도 데오도런트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재료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집에서 찾을 수 있는 땀 냄새 제거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데오도런트의 역할

우리가 땀을 흘릴 때 수백만 마리의 박테리아는 땀 속의 지방과 단백질을 먹게 됩니다. 그리고 악취를 배출하여 우리의 체취를 만들게 되는데요. 데오도런트(땀 냄새 제거제)의 다양한 성분들이 우리의 겨드랑이에서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것을 막아 주는 것이죠.



1. 베이킹 소다

베이킹소다는 땀과 악취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베이킹소다가 악취 제거에 좋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죠. 베이킹소다를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치약으로 사용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게다가 베이킹소다는 옥수수 전분과 결합하게 되면 수분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2. 레몬즙

레몬즙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박테리아 제거에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거기에 레몬의 상쾌한 향기는 우리의 몸의 악취를 감추는 데도 도움이 되죠. 우리는 레몬즙으로 천연 데오도런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즙 데오도런트'를 겨드랑이에 발라 보세요.



3. 에센셜 오일

에센셜 오일은 우리의 피부에 놀라운 효과를 주는 천연 성분으로 가득차 있습니다. 진정효과와 살균효과를 갖춘 제품들도 있으며, 어떤 것들은 단지 좋은 냄새를 위한 것도 제품들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에센셜 오일을 다른 용기에 덜어서 희석시켜 사용하도록 하세요. 



4.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만능 오일로 불릴만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파우더와 함께 사용하면 훌륭한 컨디셔너와 해독제 역할을 하며, 코코넛 오일은 우리의 온몸에 바르고 싶어 할만한 향기를 갖고 있답니다. 



5. 소독용 알코올

소독용 알코올은 우리의 피부를 소독하고 표면을 깨끗이 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피부에 닿으면 신속하게 증발하는데요. 사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스프레이 병에 담아 뿌릴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알코올은 가연성 물질로 절대 화기 근처에서 뿌리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6. 손 세정제

손 세정제는 약간 건조한 느낌을 주지만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좋습니다. 게다가 겨드랑이 청결에는 확실하게 이상적이죠. 겨드랑이에 사용할 때는 겨드랑이 면도를 마친 직후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겨드랑이가 타들어가는 느낌을 받을 수 도 있으니까요.

==============================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 채널

 ☞ "유익한정보세상" 스토리채널

===============================

===============================

포스팅 내용이 재미있으셨다면 

♡공감 하나가 제겐 큰 힘이 됩니다. 

♡공감은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를 수 있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